한국스킬문화연구원(스킬즈퓨처코리아)
미래를 준비하는 교육 및 연구 기관
TOP
빠른상담신청
  • 성함
  • 이메일
  • 연락처
  • 제목
한국스킬문화연구원 SkillsFuture Korea
커뮤니티
국가미래직업교육포럼(NFVEF) 출범식 및 제 1차 국회세미나
  • 등록일2025.02.12
  • 조회수33

    https://dhnews.co.kr/news/view/1065600799575857

     

    1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출범식 및 국회세미나 개최
    국회의원, 교육계 관계자 등 150여 명 참여, 직업교육 새로운 방향 모색
     11일 ‘국가미래직업교육포럼’ 출범식 및 국회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사진=NFVEF 제공
     [대학저널 이선용 기자] 직업교육 혁신을 이끌 국가미래직업교육포럼(National Future Vocational Education Forum, NFVEF)이 공식 출범했다. 1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NFVEF 출범식 및 세미나에는 국회의원, 교육계 관계자, 산업계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대한민국 직업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행사는 국가적 차원에서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재조명하고, 미래 직업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위한 실질적인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출범식에는 여야 국회의원과 교육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직업교육의 발전과 혁신을 위한 지지를 표명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조정훈(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해 진선미(더불어민주당), 김대식(국민의힘), 김문수(더불어민주당), 정성국(국민의힘), 강경숙(조국혁신당) 의원이 환영사를 통해 새로운 직업교육 패러다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주호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영상축사를 통해서 정부의 교육 혁신 계획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포럼 출범을 축하했다.
    김영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과 김종관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 이사장은 개회사에서 직업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NFVEF가 직업교육의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범식은 이승현 동서울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조정훈, 진선미, 김대식, 김문수, 정성국, 강경숙, 이인선, 김민전, 조승환, 김형동, 윤재옥, 나경원, 서지영 국회의원, 곽병선 전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이 환영사를 했다. 이주호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고혜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원장은 축사를 했다.
    행사는 김영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과 김종관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 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한광식 준비위원장의 2025년 사업계획 발표, 조직 및 임원진 소개 및 이상종 직업계고인식개선위원회 위원장의 설립취지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한광식 NFVEF 준비위원장은 “향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한국중등직업교육협회와 협력해 NFVEF 법인 설립과 국회의원연구단체 등록까지 총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범식에 이어 진행된 NFVEF 제1차 국회세미나는 김진실 한국스킬문화연구원 원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직업교육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박영범 전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전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은 기조강연에서 ‘대한민국 미래 직업교육의 방향과 과제’를 주제로 발표하며, 직업교육의 현재 상황과 미래 직업교육에 필요한 전략적 접근, 평생학습의 필요성과 미래지향적 교육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이병욱 충남대 교수는 ‘직업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한 지산학 협력 방안’을 발표하며, 지역사회, 산업계, 교육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직업교육의 효과적 운영방안을 제시했다.
    박동열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본부장과 송달용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교장이 지정토론자로 참여해 직업교육과 노동시장 간의 연계 강화방안과 통합적인 정책지원체계의 재구조화를 제시했다. 특히 직업교육을 평생학습 개념으로 확장해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으며, 정책적 지원과 제도 개선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김영도 NFVEF 공동의장은 “오늘 출범식은 시작에 불과하며. 앞으로 직업교육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실질적인 과제를 해결해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종관 NFVEF 공동의장은 “교육 현장과 산업 현장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할 때 진정한 직업교육의 가치가 발현된다”며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이번 출범을 실무적으로 지원한 김대식 의원은 “NFVEF의 출범은 국회에서도 큰 지지를 받고 있으며, 직업교육의 질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대학저널(https://dhnews.co.kr)

    댓글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한국스킬문화연구원(스킬즈퓨처코리아)
    회사명 :
    한국스킬문화연구원 SkillsFuture Korea
    대표이사 :
    김진실
    사업자등록번호 :
    664-29-01594
    • 위치

      (우)06151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 93길 54(역삼동703-5) 일환빌딩 6층 6341호

    • 연락처
      EMAIL
      kimjinsil1510@gmail.com
    • 소셜네트워크